건축/인테리어란?
건축이란? ▶ 건물을 짓는 것
인테리어란? ▶ 디자인하는 것
건축/인테리어 공부할때 필요한 프로그램(기초)
1. 포토샵
- 다양한 편집과 수정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
- 최고의 품질의 화상을 효율적으로 제작, 관리
2. 일러스트
- 디자인 전반적으로 작업에 골고루 사용
- 그래픽 디자이너가 필요로 하는 기능에 최적화
3. 포토웍스
- 실무 위주의 툴테크닉 사용으로 업그레이드
- 포토샵을 활용하여 아트웍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과정
4. 디테일 일러스트
- 일러스트+포토샵 자유롭게 이동하며 작품 만들기
- 디자인적인 눈이나 이론도 높여주는 과정
5. 디자인 스킬업
- 2D 그래픽은 가장 기본
- 실무활용 가능한 실무 관련 실습, 각 툴의 장단점을 구별
6.CAD(캐드)
- 컴퓨터를 이용한 설계
- 극강의 효율을 자랑
- 작도, 편집, 출력 등 필수적인 기능
건축/인테리어 공부할때 필요한 프로그램(심화)
7. CAD(캐드)
- 컴퓨터를 이용한 설계를 말하는 것
- 인테리어, 제품 디자인의 계획 및 수정, 설계 시 필요한 많은 작업을 좀 더 효율적이고 간편하게 작업
- 컴퓨터의 자동화 기능으로 더욱 복잡한 설계 구조를 CAD를 통하여 작도
8. 3D MAX
- 스케치 제도를 통하여 현장에서 빠른 작업 수행 + 디테일
- 현실과 구분이 어려운 이미지를 표현
9. 스케치업
- 기능이 많지 않아 익히기가 수월, 작업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매우 직관적으로 구성
- 디테일한 모델링과 곡선 형태의 모델링이 쉽지 않고 렌더링 품질이 비교적 떨어져 그로 인해 다양한 실무현장에서 3Ds MAX와 병행 사용
10. BIM(래빗)
- Revit Architecture는 BIM을 위한 표준 시스템
- 정확한 도면 작업, 비용 절감, 공사기간 단축
11. 건축/실내디자인 스케치
- 손으로 그리는 디자인 작업으로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능력
- 기본적인 구도, 색채, 표현부터 시작하여 건축물이나 실내, 조경 등을 더욱더 사실적이고 세련되게 상황별로 표현
12. VMD
- 디스플레이 계획, 가구 디자인, 상품 전시 기획, 내·외장 디스플레이, 판촉물과 같은 상업공간에서의 연출
- 상품이 진열되는 공간의 전반적인 컨셉을 결정하고 실체화